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인하대, 지역시민과 하나되는 '인하사랑 마라톤' 개최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입력 : 2016.11.08 12:19
폰트크기
기사공유
인하대학교가 오는 12일 오전 8시 30분 교내 대운동장에서 지역시민과 하나되는 제1회 인하사랑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인하사랑 마라톤 대회는 마라톤을 통해 인천시민의 단합과 사랑 나눔 실천을 목표로 한다. 기존 마라톤 대회와 달리 km당 일정 금액이 적립되고, 참가비 대신 기부 물품을 받아 마라톤 대회 이후 바자회를 진행하는 기부 마라톤 형식으로 진행된다.

'나(1)되는 인천, 하나(1)되는 인하인, 혼자(1) 아니 둘(2)이 함께 뛰어요'라는 슬로건 아래 이번 마라톤 대회는 인하대 구성원 및 시민들이 함께 인하대 내부를 도는 걷기 코스(2.2km)와 학교 외부를 도는 마라톤 코스(5km), 외부 및 내부를 도는 마라톤 코스(10.6km)로 이뤄진다.

특히 걷기 및 마라톤 코스 참가자들이 뛰고 걷는 만큼 일정금액이 적립되며 기부물품은 행사 당일 벼룩시장을 통해 판매하고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어 식후 행사로 인하 오케스트라와 창작가요 동아리 '꼬망스', 철봉 동아리 '바크로바틱소울즈' 공연이 열린다.

또한 인하대 탁구 선수들과 함께하는 탁구체험교실과 한복 체험, 보드게임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인천시 남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밀알복지재단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전부터 인하대병원의 무료 건강검진 및 금연클리닉이 운영되며 바자회와 무료 먹거리 장터 행사 운영을 통해 인천시민 모두가 어울려 뜻 깊은 추억을 공유하고 사랑 나눔을 실천한다.

이 날 특정 행사 모금을 위한 판매하는 래플티켓을 통해 마라톤 참가자뿐만 아니라 참가하지 않는 이들도 기부활동이 가능하다.

제1회 인하사랑 마라톤 대회는 지역사회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접수와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학생지원처(032-860-7064∼7)에 문의 가능하다.

최순자 인하대 총장은 "제1회 인하사랑 마라톤 대회는 인하서포터즈와 인하대 동아리연합회 등 학생들의 노력으로 기획됐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학이 지식을 전달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지역시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자세 또한 중요하다는 사실을 공유하고자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사학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공고히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덧붙였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