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7.18 690.39 1120.70
보합 32.66 보합 7.3 ▼2.3
+1.58% +1.07% -0.20%

펀딩포유, 황칠나무 소재 건강식품회사 “휴림황칠” 증권형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최정면 기자 |입력 : 2016.11.16 09:39
폰트크기
기사공유
펀딩포유, 황칠나무 소재 건강식품회사 “휴림황칠” 증권형 진행

펀딩포유는 국내에서만 자생하는 황칠나무를 활용해 건강식품을 만드는 농업회사법인 휴림황칠 주식회사(이하 “휴림황칠)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휴림황칠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이다. 2013년 설립이후 연구개발에 전념하여 “황칠발효 대사체 특허”등 13건의 특허를 신청하여 이 중 5건이 등록되었다. 이러한 기술 기반을 갖추면서 특허청과 하동군 등 기관들이 지원에 나서 산학연협력연구와 예비임상연구를 진행하여 성장동력을 구축했다.

휴림황칠의 약재엑기스는 녹십자랩셀을 통한 인체연구검사를 진행해 통풍 요산수치 저하와 콜레스테롤/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고 입증하였다. 이밖에도 황칠에만 존재하는 골다공증 치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신물질을 찾아냈으며, 당뇨와 관련이 있는 당화혈색소 저하 인체연구를 진행하여 유의미있는 결과를 확보하였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미래성장산업을 이끄는 우수농업인으로 선정된 조창수 대표는 “ 2003년 서울에서 귀농해 황칠나무를 재배했다. 재배조건과 특성을 숙지하는데 3년의 시간을 보냈다.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에서만 자생하는 황칠은 연구할수록 놀라운 신비한 식물이다.

한국만의 고유한 생물유전자원을 활용하여 차와 건강식품, 의약품등을 개발해 농촌경제와 국가경제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황칠나무는 다산 정약용선생이 ‘보물중의 보물“이라고 했고 진시황이 불로초를 구할 때 가져갔다는 설도 있다. 예로부터 ’옻칠천년 황칠만년’ 하여 한번 칠하면 만년이 가는 귀한 도료로 중국은 황족과 자금성 외에는 사용을 금지했다고 전해진다.

휴림황칠의 다양한 제품들은 자사몰은 물론 소셜쇼핑과 오픈마켓 등에서 활발한 판매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KORT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력하여 글로벌 시장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조 대표는 “이번 펀딩은 하나의 징검다리이다. 조달된 자금은 통풍과 골다공증 관련한 신제품 개발과 국내외 마케팅에 쓰여질 계획이다”고 말하며 “우리고유의 생물자원인 황칠을 테마로 6차 산업까지 성장해서 전 세계인들이 산좋고 물좋은 지리산 자락 하동으로 몰려들게 하고 싶다.” 고 포부를 밝혔다.

펀딩금액은 50,050,000만원, 청약종료는 12월 15일까지이다.




이 기사는 더리더(theLeader)에 표출된 기사로 the Leader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를 보고 싶다면? ☞ 머니투데이 더리더(theLeader) 웹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시대 리더를 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보세요~!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

남기자의체헐리즘 (1/15~)
대한민국법무대상 (12/03~)
블록체인 가상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