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육칠팔, 강호동678치킨으로 브랜드영역 확장하며 지속 성장세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입력 : 2016.12.05 17:31
폰트크기
기사공유
- 브랜드파워대상

지난해 말부터 올해까지 야식과 치킨업계에서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 매운맛 치킨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육칠팔(대표 김기곤)은 트렌디한 메뉴 구성으로 치킨브랜드 반열에서 꾸준히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07년 설립된 육칠팔의 대표 브랜드 강호동678치킨은 론칭 3개월 만에 100호점 돌파, 현재 전국 200여 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내실 있는 토종치킨 브랜드로 성장했다.

사진제공=육칠팔
사진제공=육칠팔
지난 10여 년간 운영해온 노하우로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강호동을 캐릭터화해 재미있고 따뜻한 외식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강호동678치킨은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고 Cold시스템을 적용한 국내산 냉장 계육만을 사용, 저온숙성을 통해 한층 더 부드럽고 맛있는 육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한식을 접목한 다양한 메뉴들을 구성해 치열한 치킨시장에서 차별화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대표메뉴 ‘고추장사치킨’은 풍부한 캡사이신 성분으로 항산화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청양고추를 파우더에 입혀 조리돼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양념치킨으로만 맛볼 수 있는 대부분의 매운 치킨과는 달리 크리스피에 칼칼한 청양고추를 더해 느끼함은 줄이고 개운하면서도 매콤한 후라이드 치킨으로 마니아층을 두텁게 확보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옛날 정통 후라이드 방식으로 겉은 바삭하고 부드러운 속살과 육즙이 살아있어 어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바사삭 치킨’, 고소한 풍미와 소리까지 맛있는 ‘아삭빠삭 아빠 치킨’, 육칠팔의 특제 전통 간장소스로 달짝지근하고 깊은 맛을 살려 아이들 입맛에 맞춘 ‘애(愛)간장 윙스’, ‘불고기갈릭치킨’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글로벌 한식 메뉴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선호도가 높은 1020세대와 소비 주력층인 2030세대, 혼밥족 비율이 상승하고 있는 3040세대를 겨냥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각종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브랜드 노출은 물론 드라마 PPL, 스포츠채널 광고 등을 기획해 전 세대를 확보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김상곤 총괄이사는 “강호동678치킨의 고추장사치킨이 품질과 맛에서 고객들을 만족시킨 것 같다”며 “2017년에도 신메뉴 개발과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토종 치킨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호동678치킨은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상생을 위해 1:1 슈퍼바이징, 매장 환경개선, 무상 시식행사, 매장 클리닝서비스 제공을 포함해 창업 후 가맹점 맞춤 마케팅 교육 등 지원을 하고 있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중기&창업팀 고문순 komoonsoon@mt.co.kr

머니투데이 중소기업팀 고문순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