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52.97 661.01 1130.10
보합 0.82 보합 9.38 ▲3.6
-0.04% -1.40% +0.32%
메디슈머 배너 (7/6~)대한민국법무대상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마이창고, 플레이오토와 함께 물류통합서비스 제공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입력 : 2016.12.12 16:26
폰트크기
기사공유
전자상거래 전문 물류 기업 마이창고(대표 손민재)가 쇼핑몰 통합관리솔루션 업체 플레이오토(대표 김상혁)와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온라인 셀러들에게 창고 보관, 재고 관리 및 택배 출고 대행 서비스를 적극 알리기로 했다.

마이창고에 따르면 플레이오토는 2005년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을 론칭, 11년 동안 업계 수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이다. 현재 3000여개의 중대형 온라인 셀러들이 플레이오토 EMP(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를 사용하고 있다. 마이창고는 온라인 셀러들을 대상으로 상품 입고 및 보관, 포장, 배송, 반품 등 물류 서비스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물류 IT 솔루션 업체다.

양사는 1~2개월 뒤 판매 관리 솔루션(플레이오토)과 물류 관리 솔루션(마이창고)을 통합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통합이 완료되면 하나의 툴로 상품 관리뿐 아니라 배송 관리도 함께할 수 있게 된다. 판매자는 택배 송장에 맞게 따로 양식을 작성하는 등 번거로운 작업을 줄일 수 있다.

김상혁 플레이오토 대표는 "오랫동안 이커머스 업계에 있으면서 많은 온라인 셀러가 물류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이제 마이창고의 물류 서비스와 결합해 새로운 이커머스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손민재 마이창고 대표는 "쇼핑몰 관리솔루션과 물류대행 서비스가 결합되면 온라인 셀러들은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다"며 "온라인 셀러들은 재고 관리 등 물류에서 오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본업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중기협력팀 이유미
중기협력팀 이유미 youme@mt.co.kr

스타트업-덕후(德厚)입니다. 스타트업 및 중기 소식을 두루 다뤄 업계 질적 성장에 보탬 되고 싶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