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비엔디생활건강, '뷰티' 유통사업 진출

美화장품업체 '엘에이스플래쉬'(LASplash)와 한국독점판매 계약 체결

머니투데이 강경래 기자 |입력 : 2016.12.21 16:00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바울 비엔디생활건강 회장(오른쪽)이 데이비드 주니어 신(David Junior Shinn) 엘에이스플래쉬 대표와 엘에이스플래쉬 제품에 대한 한국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제공=비엔디생활건강
이바울 비엔디생활건강 회장(오른쪽)이 데이비드 주니어 신(David Junior Shinn) 엘에이스플래쉬 대표와 엘에이스플래쉬 제품에 대한 한국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제공=비엔디생활건강

'세제혁명' 등 친환경세제에 주력하는 비엔디생활건강 (7,150원 상승280 -3.8%)이 화장품 등 '뷰티' 유통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비엔디생활건강은 미국 화장품 브랜드인 '엘에이스플래쉬'(LASplash Cosmetics)와 한국 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비엔디생활건강 측은 "이번에 체결한 계약은 엘에이스플래쉬가 보유한 모든 화장품 제품군을 국내에 독점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한국독점판매권"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 체결은 비엔디생활건강 창업주인 이바울 회장이 미국 현지에서 직접 챙겼다.

엘에이스플래쉬는 립스틱과 립글로스 등 색조화장품에 주력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해리포터의 테마 립'으로도 불리는 '워터프루프'(Waterproof)가 있다. 이 제품은 연예인과 스포츠선수 등 활동량이 많은 이들이 주로 활용한다. 워터프루프는 국내에서도 해외직구를 통해 소비하는 마니아층이 형성됐다.

코넥스에 상장된 비엔디생활건강은 국내에서 친환경세제 대명사로 자리잡은 '세제혁명'을 비롯해 액체세제 '지엘', 드라이클리닝세제 '이젠드라이' 등 세제를 주력 생산하는 업체다. 세제혁명은 현대홈쇼핑을 통해 10년 이상 방송·판매되면서 해당 홈쇼핑에서는 단일 품목으로는 가장 장수한 제품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전년(177억원)보다 26.5% 늘어난 224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올해를 기점으로 미국에 얼룩제거제, 중국에 세제혁명을 잇달아 수출하며 해외시장에 진출하기도 했다. 비엔디생활건강은 이번 엘에이스플래쉬와의 협력을 통해 친환경세제에 이어 뷰티 등 유통분야로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천광운 비엔디생활건강 전무는 "이번 엘에이스플래쉬와의 계약 이후 수입통관 등 인허가 기간을 거쳐 내년 5월부터 백화점과 로드숍, TV홈쇼핑 등을 통해 관련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라며 "색조화장품에 이어 기초화장품 등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국내 판매에 이어 미국 현지 수출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강경래
강경래 butter@mt.co.kr

중견·중소기업을 담당합니다. 서울 및 수도권, 지방 곳곳에 있는 업체들을 직접 탐방한 후 글을 씁니다. 때문에 제 글에는 '발냄새'가 납니다. 건강을 위해 시작한 운동 덕에 복서(권투선수)로도 활동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