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69.38 666.34 1130.80
보합 26.17 보합 15.44 ▲7.4
-1.25% -2.26% +0.66%
메디슈머 배너 (7/6~)대한민국법무대상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오엠인터랙티브,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입력 : 2016.12.28 16:15
폰트크기
기사공유
소프트웨어 개발 및 마케팅 전문기업 오엠인터랙티브(대표 권영준)가 최근 '2016년 하반기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오엠인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서/사진제공=오엠인터랙티브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서/사진제공=오엠인터랙티브
터랙티브는 지난 4월 사회 취약 계층의 경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핸드메이드 쇼핑몰 및 교육 플랫폼 '후즈하비몰'을 오픈, 사회적기업으로의 첫 걸음을 시작했다.

'후즈하비몰'은 경력단절여성과 고령자, 장애인 등이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을 온라인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특히 핸드메이드 교육과 온라인 판매 교육을 함께 진행, 사회 취약 계층의 자립도 지원하고 있다.

오엠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오엠인터랙티브가 주력해 오던 '비즈니스 웹서비스 구축'과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분야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방향으로 행보를 확대했다"며 "사회적경제와 관련한 각종 프로젝트 및 행사에서 전략 수립과 실행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했다.

회사는 최근 서울시 사회적기업들과 함께 금천구청과 구로구청의 사회적경제 관련 업무를 수행한 바 있다. 앞으로 사회적경제 관련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권영준 오엠인터랙티브 대표는 "많은 사회적기업이 웹서비스 구축 및 운영과 마케팅 활동을 하는 데 있어 전문 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오엠인터랙티브의 전문 인력들이 이들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서울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계기로 2017년에는 '서울시 사회적경제' 지원 활동에 적극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기협력팀 이유미
중기협력팀 이유미 youme@mt.co.kr

스타트업-덕후(德厚)입니다. 스타트업 및 중기 소식을 두루 다뤄 업계 질적 성장에 보탬 되고 싶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