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단독]그룹 '디셈버' 윤혁, 무면허 운전 적발 입건

5일 서울 강남서 무면허운전 도중 적발, 과거 음주운전으로 면허취소 상태

머니투데이 윤준호 기자, 김민중 기자 |입력 : 2017.02.06 09:45|조회 : 26680
폰트크기
기사공유
그룹 디셈버 멤버 윤혁(본명 이윤혁씨·31)/ 사진제공=CS해피엔터테인먼트
그룹 디셈버 멤버 윤혁(본명 이윤혁씨·31)/ 사진제공=CS해피엔터테인먼트
MT단독2인조 남성 그룹 '디셈버' 멤버 윤혁(본명 이윤혁·31)이 무면허 운전을 하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6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 운전) 혐의로 이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이씨는 전날 오후 4시30분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일대에서 무면허 운전 도중 불심검문에 나선 경찰에게 적발됐다. 이날 불심검문은 특정 목적 없이 진행한 평상 업무였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조사 결과 이씨는 과거 음주운전 단속에 걸려 이미 면허가 취소된 상태였다. 이번에는 술은 마시지 않은 채 무면허 운전만 했다.

이씨는 적발 당시 가족들과 동승한 상태였다고 알려졌다. 또 신분증을 요구하는 경찰관에게 친형 명의의 운전면허증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씨는 경찰서에서 2시간 남짓 조사받고 귀가했다.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 중이다. 사실관계를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과정에서 한 차례 더 이씨를 소환조사할 수도 있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를 우선 무면허 운전 혐의 하나로 입건했는데 단속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일들에 대해 추가로 조사할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그룹 디셈버는 2009년 가요계에 데뷔했다. 같은 해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업체 싸이월드가 주최한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았다. 이듬해에는 KBS 가요대축제에서 '올해의 가수상'까지 수상했다.

한동안 활동이 뜸했던 디셈버는 2015년 케이블채널 tvN의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배경음악(OST) 중 한 곡을 부르며 다시 주목받았다. 지난해 제6회 한류문화공헌대상에서는 한류 음악 가수부문에 올랐다.

윤준호
윤준호 hiho@mt.co.kr

사회부 사건팀 윤준호입니다. 서울 강남·광진권 법원·검찰청·경찰서에 출입합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