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단독]금호도 타이어 가격 올린다… 내달 15일 인상

금호타이어, 승용차용 타이어값 3% 인상...업계 도미노 인상 현실화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입력 : 2017.02.23 16:30|조회 : 6296
폰트크기
기사공유
[단독]금호도 타이어 가격 올린다… 내달 15일 인상
MT단독 금호타이어 (3,935원 상승185 -4.5%)가 다음달 15일 국내 판매가격을 올린다. 한국타이어에 이어 금호타이어도 가격인상을 결정하면서 타이어값 도미노 인상이 현실화됐다.

23일 타이어업계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다음달 15일부터 승용차용(PCR) 타이어 가격을 3% 인상키로 최근 결정했다. 1톤 트럭에 사용되는 경트럭용(LTR) 타이어는 2%, 트럭버스용(TBR) 타이어는 2~4% 올릴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문을 각 대리점에 전달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 주 원재료인 천연고무와 합성고무 가격 급등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인해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5일 가격을 올린 한국타이어와 정확히 한 달 뒤 금호타이어가 가격 인상을 결정하면서 소비자들의 부담은 더 커졌다. 넥센타이어도 가격 인상 폭과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타이어 공급가격이 오르면 일반 소비자 판매가격도 오를 수밖에 없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고무가격 급등으로 타이어 가격 인상은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브리지스톤, 굳이어, 미쉐린, 요코하마 등 글로벌 선두 기업 모두 가격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 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도 4월 1일부터 미국 지역 판매가격을 올릴 계획이다.

2월 현재 합성고무와 천연고무가격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56%, 91% 올랐다. 천연고무 재배지에 자연재해가 발생했고, 중국의 투기 자본이 고무 선물시장에 몰리면서 가격이 급등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원재료 가격이 가파르게 올랐다. 원자재 가격 상승이 원가에 반영되는데 보통 2~3개월이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더 이상 가격 인상을 미룰 수 없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일부에서는 원재료가 너무 크게 올라 가격인상 효과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도 나온다.

타이어업계 관계자는 "한국타이어 (54,000원 상승1200 2.3%)가 빠른 가격인상 결정을 하면서 예상보다 가격 인상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가격 인상의 효과는 상반기가 지나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 기사는 빠르고 깊이있는 분석정보를 전하는 VIP 머니투데이(vip.mt.co.kr)에 2017년 2월 23일 (16:08)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김남이
김남이 kimnami@mt.co.kr

인간에 관한 어떤 일도 남의 일이 아니다. -테렌티우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