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4차 산업혁명'…교육부, 청소년 창업·기업가정신 교육 지원

교육부·청년기업가정신재단·오이씨랩 MOU

머니투데이 세종=문영재 기자 |입력 : 2017.03.01 09:15
폰트크기
기사공유
'4차 산업혁명'…교육부, 청소년 창업·기업가정신 교육 지원

교육부는 오는 7일 서울 강남구 네이버D2스타트업팩토리에서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오이씨랩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청소년을 위한 창업·기업가 정신 교육 활성화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2017년 주요 사업인 '스타트업 캠퍼스 진로체험센터'와 '네이버 청소년기업가정신스쿨'에 대한 설명회도 갖는다.

교육부는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 로봇, 인공지능(AI) 등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이 직업 세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에 따라 자신만의 새로운 진로를 창조해 나가는 창업 교육에 대한 수요도 증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네이버와 공동 개발한 각종 사회적 문제해결 프로젝트와 기업가 정신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네이버 청소년기업가정신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키로 했다. 전국 중·고교생 2500여명이 대상이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홈페이지(www.koef.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청소년 대상 창업교육과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해 민간기관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필요하다"며 "교육부도 청소년의 창의적 진로설계 역량강화와 자유로운 창업 환경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부·청년기업가정신재단·오이씨랩 MOU(자료: 교육부)
교육부·청년기업가정신재단·오이씨랩 MOU(자료: 교육부)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