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조회수 1억건' BBC 방송사고 영상 패러디 '봇물'

머니투데이 이슈팀 남궁민 기자 |입력 : 2017.03.20 10:12|조회 : 8399
폰트크기
기사공유
BBC 방송사고 후 사건에 대해 인터뷰 중인 켈리교수와 가족들 /사진=BBC
BBC 방송사고 후 사건에 대해 인터뷰 중인 켈리교수와 가족들 /사진=BBC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켈리 교수와 가족들의 'BBC 방송사고' 영상 패러디가 쏟아지고 있다.

지난 10일 BBC 방송과의 탄핵 인용 관련 인터뷰 도중 가족들이 화면에 등장해 큰 웃음을 준 'BBC 방송사고' 영상이 조회수 1억을 기록하며 패러디 영상들도 화제다.

패러디 영상 가운데에는 등장인물들을 바꿔 웃음을 주는 영상들이 많다. 한 영상에는 켈리 교수가 스타워즈의 다스베이더로 뒤바뀌어 있고 이어 레아 공주, R2D2 등 스타워즈 인물들이 줄줄이 등장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특유의 발랄함으로 주목받은 딸의 모습을 흉내 낸 영상도 다양하다. 어른들이 아이처럼 분장해 귀여운 모습을 선사한다.

/출처=Tow-Arboleda Films

한편 'BBC 방송사고' 영상이 보도된 후 영상에 등장한 한국인 여성을 '유모'(Nanny)로 간주하는 인종차별적 시선을 꼬집는 패러디 영상도 화제다. 'BBC Interview Parody : That's Not The Nanny'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동양인 여성이 등장하자 "당신의 유모군요"라고 묻는 진행자에게 "유모가 아니다. 부인이다"라고 대답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어 흑인 여성이 등장하자 "당신의 하녀군요"라고 묻자 "나의 할머니다"라고 답하는 등 인종차별적 시선을 꼬집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1200만 건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출처=Jono and Ben

'Woman interrupted during BBC interview' 제목의 다른 패러디 영상에는 일하는 여성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영상에서 여성은 인터뷰 도중 아이를 돌보고 음식을 하며 갖가지 일을 처리한다. 영상을 통해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들의 노고를 표현했다는 평가다.

다양한 '웃음 포인트'와 시사점을 가진 'BBC 방송사고' 영상은 전 세계적인 패러디 열풍을 일으킨 싸이의 '강남스타일'처럼 패러디 붐을 일으킬 조짐을 보이고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대선주자 NOW

실시간 뜨는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