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1분기 어닝시즌..코스피 긍정적 시각 유지"-NH투자證

머니투데이 송정훈 기자 |입력 : 2017.03.21 08:12
폰트크기
기사공유
NH투자증권은 올 1분기 어닝시즌과 관련해 국내 증시의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했다.

NH투자증권 이준희 연구원은 21일 "국내 증시는 이제 시기적으로 서서히 올 1분기 프리어닝 시즌에 진입하게 되고 투자자들의 관심은 점차 실적으로 넘어갈 전망"이라며 "실적시즌 진입을 앞두고 국내 기업들의 올 1분기 실적 기대감도 살아나고 있어 코스피의 상승흐름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코스피가 2150선을 빠르게 넘어서는 과정에서 가격부담이 높아진 것이 사실"이라며 "단기적으로 숨고르기 과정이 진행될 개연성도 충분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만 "글로벌 경기회복 기대감과 리스크 지표의 하향 안정화,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수준, 국내 기업들의 실적 모멘텀 강화 등을 감안할 때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결국 코스피 지수 조정 내지 변동성 확대 시 실적 모멘텀이 차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업종 위주로 압축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나가는 전략이 바람직해 보인다"고 조언했다.

송정훈
송정훈 repor@mt.co.kr

기자 초창기 시절 선배들에게 기자와 출입처는 '불가근불가원(不可近不可遠)‘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기자는 어떤 경우에도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공정한 기사를 써야 한다는 것인데요. 앞으로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나 자신을 채찍질하고, 공정하고 정확한 기사를 쓸 수 있는 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