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한국정보인증, 우리은행에 홍채 이용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제공

머니투데이 김지민 기자 |입력 : 2017.04.21 09:41
폰트크기
기사공유
한국정보인증, 우리은행에 홍채 이용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제공
한국정보인증이 홍채인증으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생체기반 공인인증서'를 우리은행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8∙갤럭시 S8+ 을 통해 서비스된다.

한국정보인증이 제공하는 ‘생체기반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 기술과 삼성전자의 생체인증(삼성패스) 기술이 접목된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서비스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바이오정보 연계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공인인증서 안전이용 구현 가이드라인’를 준수해 개발됐다.

이 서비스는 지문인식을 활용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공인인증서를 PC에 발급받은 후 스마트폰으로 이동하거나 복사할 필요 없이 갤럭시 S8∙갤럭시 S8+에 바로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특수문자 포함 10자리 이상으로 설정해야 하는 기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생체인증으로 대체해 원터치로 쉽게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유효기간이 3년으로 종전보다 길어졌다.

사용자의 홍채정보는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플랫폼인 ‘삼성녹스’에 안전하게 저장, 보호한다.

김상준 한국정보인증 대표는 “갤럭시S8∙갤럭시S8+의 출시를 계기로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시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체기반 공인인증서 외에도 사용자의 생체만으로 인증하는 생체인증 서비스 활성화에 매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