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KT, LG전자와 홈IoT서비스 공개…기가지니 연동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입력 : 2017.04.21 09:24
폰트크기
기사공유
 사진은 모델들이 KT가 LG전자와 함께 선보이는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제공=KT
사진은 모델들이 KT가 LG전자와 함께 선보이는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제공=KT
KT (31,300원 상승700 2.3%)LG전자 (105,500원 상승4000 3.9%)의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전자제품 6종과 연동되는 홈IoT(사물인터넷)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21일 LG전자와 함께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기가(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 6종(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오븐, 냉장고, 세탁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양사의 IoT 플랫폼을 연동, 가정 내 와이파이(WiFi)로 연결된 무선 공유기(AP)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특히, KT의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지니야, 에어컨 켜'라고 말해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다. 전원을 켜고 끄는 기능 뿐 아니라 제습 모드와 같이 세부 설정 및 제어도 가능하다고 KT는 설명했다.

아울러 양사는 6종의 가전제품 별로 기기 상태 확인, 원격 제어, 상태 통보 기능 등을 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나 기가 IoT 홈매니저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을 작동시킬 수 있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베스트샵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와이파이 통신이 가능한 가전제품을 구입한 후, LG전자 스마트홈 서비스인 '스마트씽큐' 계정으로 KT 기가 IoT 홈매니저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김준근 KT 기가 IoT 사업단장은 "KT와 LG전자 간 홈 IoT 사업협력으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가전-통신 융합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더욱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게 기가지니와 연동된 다양한 홈IoT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관
김세관 sone@mt.co.kr

슬로우 어답터로 IT. 방송.통신 담당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