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첼시 콘테 감독 "테리의 빈자리 상당히 클 것"

머니투데이 김지현 기자 |입력 : 2017.04.22 00:26
폰트크기
기사공유
안토니오 콘테. /AFPBBNews=뉴스1<br />
<br />
안토니오 콘테. /AFPBBNews=뉴스1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첼시를 떠나겠다고 밝힌 존 테리의 결정을 존중했다. 하지만 테리의 빈자리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드러냈다.

콘테 감독은 21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테리의 결정을 존중한다. 다음 시즌 큰 손실이 생기는 것이 맞다. 나는 올 시즌 테리가 라커룸에서 하는 일을 계속해서 지켜봤다. 팀은 기본을 다지고 있고 그는 중요한 역할을 해냈다"고 말했다.

첼시는 지난 1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양측이 합의한 끝에 우리의 캡틴 테리가 이번 시즌이 끝나면 우리와 작별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테리는 "22년 동안 위대한 팀에서 지냈고,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해야 할 것 같다. 적절한 시기에 미래를 결정할 것이며 지금은 첼시가 우승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첼시는 올 시즌 주전 경쟁에서 밀렸다. 콘테 감독은 아스필리쿠에타, 케이힐, 루이스로 이어지는 3백을 활용했다. 이에 따라 테리가 설 자리가 없어졌다. 출전시간을 원했던 테리는 첼시를 떠나기로 결정을 내렸다. 이와 관련해 콘테 감독은 "테리는 훌륭한 주장이다. 그러나 문제는 테리는 정기적으로 경기에 나서길 원한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는 그의 결정을 존중해야만 한다"고 답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대선주자 NOW

실시간 뜨는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