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코이노, 중기청 '기술전문기업'(ESP) 지정서 받아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김근영 |입력 : 2017.04.25 17:37
폰트크기
기사공유
코이노(대표 오주병)가 최근 중소기업청으로부터 '기술전문기업'(Engineering Service Provider)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오창건 코이노 본부장(사진 왼쪽 3번째)가 지난 2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술전문기업(ESP) 지정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코이노
오창건 코이노 본부장(사진 왼쪽 3번째)가 지난 2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술전문기업(ESP) 지정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코이노
중기청은 지난 3월 연구개발서비스업으로 신고한 기업 중 기술 전문 서비스 역량 및 보유 인프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설계·해석 △시험·분석 △디자인 △연구·개발 등의 전문 분야에서 총 36개 기술전문기업(ESP)을 선정했다.

ESP는 설계·해석, 시험·분석 등 기술 분야별 전문 역량을 보유하고 중소기업에 기술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코이노는 원격진료, IoT(사물인터넷), 원격제어, 영상상담기술, 스마트팩토리 등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원천 기술 특허를 8개 보유했다. 출원 중인 특허도 10여개다.

코이노는 임직원 중 전문 인력 비율이 80%에 달하며 다른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꾀하고 있다. 코이노의 최근 3년간 평균 순이익율은 47%에 달한다.

오주병 코이노 대표는 "코이노는 이제껏 네트워크를 통해 사람과 IT 기기를 융합하겠다는 슬로건을 가지고 기술 개발에 전념해왔다"며 "이번 ESP 선정을 통해 우리 기술을 많은 기업들과 공유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