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지방자치 정책대상 (~10/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이엘케이, 증강현실(AR)용 신제품 출시

AR 안경용 LED 필름렌즈 개발 완료… 하반기 양산 목표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입력 : 2017.05.18 09:52
폰트크기
기사공유
터치스크린패널(TSP) 전문기업 이엘케이 (1,215원 상승10 -0.8%)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안경용 LED 필름 렌즈 개발을 완료해 하반기부터 양산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이엘케이는 스마트폰에 이어 최근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증강현실(AR) 분야에 주목해 AR 안경용 필름 렌즈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AR 안경용 LED 필름 렌즈는 LED 부착에 저온 솔더링(Soldering; 납땜) 기술을 적용해 고객사로부터 승인이 완료된 상태”라고 말했다.

증강현실이란 AR기술이 구현되는 안경 등 기기를 쓰면 현실세계에 컴퓨터 그래픽이 입혀져 현실에서 더 늘어난 세계를 말하며 4차산업혁명을 주도할 분야로 꼽힌다. 가상현실(VR)이 현실세계와 완전히 차단되는 반면 증강현실(AR)은 현실과 상호작용 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와이파이 라우터에 적용되는 터치센서용 2.4인치 신제품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와이파이 라우터용 터치센서는 고객사에 납품 중”이라며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은 오는 9월부터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엘케이는 지난 1분기 매출액 549억원, 영업이익 12억원을 달성하며 수년간 지속된 적자구조에서 탈피했다. 회사 관계자는 “포스터치와 사물인터넷(IoT) 확산에 맞춰 냉장고용 21.5인치 터치센서가 2분기부터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하반기 증강현실(AR) 제품의 출시로 저수익성 구조에서 벗어나 안정적 수익구조를 유지하기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