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공매도 종합 포털사이트' 개설…22일부터 시범 서비스

다음달 26일 정식 오픈 예정…공매도 통계·오해와 진실·FAZ 코너로 구성

머니투데이 하세린 기자 |입력 : 2017.05.18 18:25
폰트크기
기사공유
한국거래소가 공매도 관련 투자자 간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고 공매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종합 포털 사이트를 개설한다.

18일 거래소는 오는 22일부터 공매도 종합 포털사이트(http://short.krx.co.kr)를 시범 공개하고, 투자자들의 의견을 다음달 16일까지 수렴해 같은달 26일에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최근 공매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공매도 정보에 대한 접근 제약 등으로 투자자들이 공매도 정보를 용이하게 취득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실제로 공매도 거래와 잔고 등 공매도 정보가 산재돼 있어 관련 정보 취득이 쉽지 않다. 투자자 이용 빈도가 높은 민간 포털업체도 공매도 정보는 제공하지 않고 있다.

이번에 개설될 공매도 종합 포털사이트는 △공매도 제도 △공매도 통계 △오해와 진실 △자주하는 질문(FAQ) 코너로 구성될 계획이다. 외국인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영문 공매도 통계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한편 오는 22일부터 공매도잔고 보고·공시시한이 기존 T+3일에서 T+2일로 장 종료후로 단축된다. 22일 공매도 잔고 보고 또는 공시의무가 발생한 투자자는 24일 오후 6시까지 공매도 잔고를 보고 또는 공시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이에 따라 24일 잔고 관련 데이터를 조회할 경우 2일 전인 22일 내역까지 조회가 가능하다.

하세린
하세린 iwrite@mt.co.kr

한 마디의 말이 들어맞지 않으면 천 마디의 말을 더 해도 소용이 없다. 그러기에 중심이 되는 한마디를 삼가서 해야 한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