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알림]제4회 대한민국 연금대상, 삼성증권·현대해상

머니투데이 송정훈 |입력 : 2017.06.19 03:21
폰트크기
기사공유
오는 20일 머니투데이가 개최할 예정인 `제4회 대한민국 연금대상' 퇴직연금 부문 대상(금융위원장상) 수상사로 삼성증권이 선정됐습니다. 개인연금 부문 대상(금융감독원장상)은 현대해상화재가 차지했습니다.

퇴직연금 부문에서 은행 최우수상은 신한은행, 보험과 종합평가부문 최우수상은 각각 KB손해보험, NH투자증권에게 돌아갔습니다. 개인연금 부문에선 은행 최우수상은 KB국민은행이 차지했고 교보생명과 미래에셋대우는 각각 보험과 증권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수상사는 한국금융연구원과 자본시장연구원, 금융감독원 등 국내 연금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연금상품 수익률과 계열그룹 계약 비중, 중장기 분산투자, 소비자 만족도 등 서비스 평가를 토대로 선정됐습니다.

머니투데이 연금대상은 지난 2014년 국민들의 노후 안전판 마련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제정됐습니다. 최근 고령화·저금리 시대를 맞아 국민들의 실질적인 노후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평가 방식 등을 꾸준히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 행사명 : 제4회 대한민국 연금대상 시상식
- 일 시 : 2017년 6월 20일(화) 15:00 (14시 45분까지 입장)
- 장 소 :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
- 주 최 : 머니투데이
- 후 원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금융투자협회
- 수상사 :
[알림]제4회 대한민국 연금대상, 삼성증권·현대해상

송정훈
송정훈 repor@mt.co.kr

기자 초창기 시절 선배들에게 기자와 출입처는 '불가근불가원(不可近不可遠)‘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기자는 어떤 경우에도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공정한 기사를 써야 한다는 것인데요. 앞으로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나 자신을 채찍질하고, 공정하고 정확한 기사를 쓸 수 있는 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