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웹호스팅 NHN고도 '서버 장애' 발생… "랜섬웨어 공격 아냐"

IDC에서 물리적 장애 발생, 서버 2대 복구 지연… "복구 최선, 데이터 유실 없어"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입력 : 2017.06.18 10:47
폰트크기
기사공유
웹호스팅 NHN고도 '서버 장애' 발생… "랜섬웨어 공격 아냐"
NHN엔터테인먼트 (65,100원 상승1100 1.7%)의 웹호스팅 자회사 NHN고도에서 서버 장애가 발생, 해당 서버를 이용 중인 쇼핑몰 접속이 이뤄지지 않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다만 이번 피해는 해커의 랜섬웨어 공격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날 NHN엔터가 운영하는 IDC(인터넷데이터센터)에서 공조 시스템 문제로 내부 습도가 높아져 일부 서버에서 물리적 장애가 발생했다.

NHN엔터는 즉각 복구 장비 및 인력을 투입해 교체 작업을 진행했으나, NHN고도가 사용 중인 서버 2대의 복구가 지연되고 있다. 이로 인해 해당 서버와 연결된 쇼핑물 등 웹사이트에서 접속이 이뤄지지 않는 등 장애가 발생했다.

NHN엔터는 전날 오후 7시부터 긴급 점검을 실시하며 서버 복구에 주력하고 있다. NHN엔터는 "이번 장애는 공조 시스템 문제로 랜섬웨어 공격에 따른 피해가 아니다"며 "오늘 중으로 서버를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백업 데이터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데이터 유실은 없다"고 덧붙였다.

서진욱
서진욱 sjw@mt.co.kr twitter facebook

묻겠습니다. 듣겠습니다. 그리고 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