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MT-KB부동산 설문조사 (~6/23)

높은 수익률, 저렴한 수수료가 고객 확보 비결

[제4회 대한민국 연금대상]개인연금 은행부문 최우수상 'KB국민은행'

머니투데이 권다희 기자 |입력 : 2017.06.20 04:30
폰트크기
기사공유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겸 KB국민은행장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겸 KB국민은행장
KB국민은행 개인연금은 채권형 상품의 장기 수익률이 은행권에서 가장 높고 수수료율은 낮아 고객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국민은행 대표 상품인 'KB골든라이프 연금저축신탁 채권형' 10년 장기 수익률은 115.46%로 은행권 최고 수준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위험과 수익을 적정 수준으로 관리하고 저평가된 우량 채권을 발굴해 장기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여기에 'KB골든라이프 연금저축신탁 채권형'의 원금대비 수수료율(10년 기준)은 4%대로 6%대인 시중은행 평균보다 낮다. 이에 따라 적립기간을 길게 유지하는 고객일수록 금융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 연금상품 가입자들은 KB금융그룹이 꾸린 자산관리(WM) 자문단으로부터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KB금융은 은퇴설계, 포트폴리오, 세무 등의 종합 재무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카카오플러스 친구서비스를 통해 여가, 문화정보 등 비(非) 재무적 서비스도 제공한다.

높은 장기 수익률과 다양한 부가서비스는 장기 고객 확보로 이어졌다. KB국민은행 연금상품 가입자의 5년 유지율은 금융권 평균보다 높은 77%다.

한편 KB골든라이프 연금저축신탁 적립기간은 5년 이상이며 만 55세 이상이 되는 때까지다. 10년 이상 연단위로 연금수령기간을 지정할 수 있고, 연금수령주기는 1개월·3개월·6개월·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금액은 연 1800만 원 내에서 적립 가능하며, 연간 최대 400만 원 한도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