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세아베스틸 6대 특수강 개발, "특화기술로 승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2018년 출시 목표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입력 : 2017.06.19 15:19
폰트크기
기사공유
세아베스틸 (32,900원 상승1550 4.9%)이 맞춤형 특화기술로 특수강 시장 공략에 나섰다.

세아베스틸은 최근 △고청정 베어링강 △열처리 저변형강 △내마모강△고충격인성강△저이방성강 △무결함 봉강 등 6대 특수강 특화제품을 선정하고, 2018년 출시를 목표로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아베스틸은 자동차, 베어링, 산업기계, 조선, 에너지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주요 부품의 특수강 소재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분야 관련, 국내 자동차 회사에서 사용되는 특수강의 약 20% 이상을 세아베스틸이 독자 개발한 제품으로 공급하고 있다.

세아베스틸은 내마모강 및 열처리 저변형강, 고충격인성강 등 극한의 사용환경에서도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향상시킨 제품 개발에 이미 착수했다.

내마모강은 건설중장비 및 기계부품에 주로 사용되는 강재다. 열처리 저변형강의 경우 자동차 변속기에 사용되는 강재로 내변형에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충격인성강은 석유시추 및 해양플랜트 관련 강재로 심해 속 저온과 강한 충격을 견딜 수 있는 강재다.

세아베스틸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고객 니즈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