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율 3년간 1위…'소통'으로 이룬 결실

[제4회 대한민국 연금대상]퇴직연금부문 종합평가부문 최우수상 NH투자증권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입력 : 2017.06.20 04:30
폰트크기
기사공유
'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
제4회 대한민국 연금대상' 퇴직연금부문 종합평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NH투자증권은 2016년 말 기준 3년 연속 증권업계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율 1위에 올랐다.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형은 8년 누적수익률 1위를 기록하는 등 질적인 측면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NH투자증권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현장 조직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이 같은 결과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통 중심 전략을 앞세우며 다른 금융회사보다 한발 앞서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와 다양한 퇴직연금 상품을 선보였다.

확정기여형퇴직연금(DC)과 IRP 가입 고객의 효율적인 적립금 운용 및 투자 안정성을 극대화한 '퇴직연금 대표상품제도'가 대표 사례다. NH투자증권이 자체 엄선한 펀드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때문에 수익성과 안정성을 골고루 확보했다.

또 퇴직연금사업자 최초로 시작한 '온라인 채권매매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이밖에 NH투자증권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QV연금포트폴리오 재간접펀드'도 각광 받았다. 금융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운용사가 직접 상품을 교체하고 비중을 조절하는 상품이다.

NH투자증권은 100세시대연구소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노후설계 프로그램 '100세시대 준비지수',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 서비스를 통해 퇴직연금 고객의 실질적인 노후 자산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DC 및 IRP 가입 고객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1:1 매칭제도 및 웰스케어 시스템'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이다.

유승희 NH투자증권 연금영업본부장은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라는 말이 있듯 '퇴직연금이 행복한 노후생활의 기본'이라는 신념으로 저금리 시대 고객 수익 극대화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NH투자증권의 이번 수상은 '최초'라는 씨앗이 이룬 '최고'라는 땀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김도윤
김도윤 justice@mt.co.kr

안녕하세요. 증권부 김도윤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