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KISIA, 국방보안연구소와 ‘정보보호 기술 토론회’

머니투데이 김지민 기자 |입력 : 2017.06.19 14:53
폰트크기
기사공유
/(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홍기융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장 /사진제공=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 홍기융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장 /사진제공=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가 지난 16일 육군회관에서 국방부 정보화기획관 주관으로 국방보안연구소와 함께 2차 최신 정보보호 기술 토론회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3월 진행된 1차 기술 토론회에 이어 고도화되고 있는 보안위협에 민·군이 긴밀히 협력하고 국방망에서의 안전한 보안 솔루션 해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토론회는 ‘사이버 모의침투시험 및 사이버 대응훈련 기술’, ‘지능형 통합보안관제 기술’을 주제로 2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사이버 모의침투시험 및 사이버 대응훈련 기술 세션에서는 이노티움의 ‘군 합동 작전시 사이버 모의침투에 대한 군사 기밀 데이터 호환 및 보안추적 대응훈련 기술’, 오픈베이스의 ‘취약점 진단과 모의침투훈련을 결합한 선제대응 기술' 등이 발표됐다.

지능형 통합보안관제 기술 세션에서는 이글루시큐리티의 ‘머신러닝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 동향 및 고려사항’, 닉스테크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반의 이상징후 탐지 및 침해사고 대응’, 세이퍼존의 ‘망분리 환경에서의 전략적인 통합 보안 및 차세대 멀티OS 플랫폼 대처방안이 소개됐다.

KISIA 관계자는 "토론회와 국방보안 컨퍼런스 개최 등을 통해 우리나라 국방 사이버보안과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