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대전대 군사학과, 천사의 손길 행복에 100만원 기탁

대학경제 심현영 기자 |입력 : 2017.06.19 19:48
폰트크기
기사공유
대전대 군사학과, 천사의 손길 행복에 100만원 기탁
대전대학교 군사학과는 지난 16일 대전시 동구청 접견실에서 동구의 대표 복지브랜드인 '천사의 손길 행복+' 운동에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탁식 행사는 지난 학교 축제(대동제) 기간 중 아나바다 장터를 통해 모금된 상금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한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엄정호 군사학과 학과장과 학생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아나바다 장터는 평소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부해 학과를 널리 알림과 동시에 재학생 간의 나눔과 행복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년 학과 운영을 돕기 위한 학과 내 행사에서 벗어나 기부를 통한 공익증진을 위한 취지로 지난해부터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군사학과는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학과 교수와 대학원생 및 재학생들로부터 의류를 비롯해 학용용품과 생필품 및 체육용품 등에 대한 물품을 전달받았으며, 프리마켓의 개념으로 시작된 행사는 학생들의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특히 재학기간 4년 동안 국가로부터 장학금을 받고 있는 군사학과 남학생들의 경우, 그들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다시 환원한다는 마음으로 노블레스 오블리제 정신도 함께 실천하고 있다.

군사학과 4학년 김동환 학생회장은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의 불우아동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마음으로 학생 전체가 적극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사학과 엄정호 학과장은 "군사학과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이 아닌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과 기부 문화 정착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고 밝혔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