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코웨이, 국내 주요 공항서 '로봇공기청정기' 시범 운영

코웨이-한국공항공사, '로봇 시험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입력 : 2017.06.20 09:53
폰트크기
기사공유
코웨이의 로봇공기청정기/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의 로봇공기청정기/사진제공=코웨이
코웨이 (108,500원 보합0 0.0%)는 한국공항공사와 최근 '로봇 시험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주요 공항에서 코웨이 로봇공기청정기를 시범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르면 올해 말부터 김포 등 국내 주요 공항에서 자율이동과 공기청정이 가능한 혁신적인 로봇공기청정기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다. 유동 인구가 많아 실내공기질 관리가 필수적인 공항 터미널에 쾌적한 공기를 선사할 계획이다.

코웨이 로봇공기청정기는 집안에서도 공간별로 공기질 오염상태가 제각기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장소별 공기 오염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공기청정이 필요한 곳을 스스로 찾아가 공기질을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이 제품은 코웨이가 올해 1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인 ‘2017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선보인 바 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로봇공기청정기 공항 시범 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국내 대표 에어 케어 기업인 코웨이의 선진 기술을 세계인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름
신아름 peut@mt.co.kr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살아온 대로 생각하게 된다' 제 좌우명처럼 초심을 잃지 않는 기자가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