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내일로' 기차여행 더 싸게 갈 순 없을까?

[꿀팁백서]역마다 다른 티켓 할인, 비교 후 구매…인터넷 커뮤니티로 여행친구 찾기도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입력 : 2017.08.12 06:45|조회 : 6489
폰트크기
기사공유
편집자주김대리가 생활 속 꿀팁을 전합니다. 엄마, 아빠, 싱글족, 직장인 등 다양한 모습의 김대리가 좌충우돌 일상 속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정보를 소개합니다. 의식주, 육아, 여행, 문화 등 생활 곳곳에서 만나는 깨알정보에서부터 "나만 몰랐네" 싶은 알짜정보까지 매주 이곳에서 꿀한스푼 담아가세요.
철도를 따라 걷는 여행자
철도를 따라 걷는 여행자

'내일로' 기차여행 더 싸게 갈 순 없을까?
#올해 만 29세인 김대리의 눈이 번뜩였다. 만 25세까지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차여행 티켓 '내일로'가 올해부터 만 29세로 나이제한을 확대한 것. 김대리는 만 29세가 넘은 남편을 빼고 친구들과 함께 '내일로' 여행을 가기로 했다. 남편에게 조금은 미안한 마음이 든 김대리는 내일로를 최대한 알뜰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다.

◇역마다 혜택 달라…레저·숙박 등 할인 비교 후 구매

내일로 여행은 티켓을 구매하는 게 시작이다. 2017 하계 내일로 이용기간은 9월 6일까지이며 구입 기간은 9월 2일까지다. 내일로 티켓은 기차표를 판매하는 △전국의 역 창구(오프라인)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온라인) △코레일톡 플러스 앱(모바일) 에서 구매할 수 있다. 5일권은 6만원, 7일권은 7만원이다.

핵심은 '어디서' 발권하느냐다. 각 지역마다 숙박 할인, 레저할인, 문화공연 티켓 제공 등 내일로 발권 혜택이 다르니 내일로 홈페이지에서 발권 혜택을 비교해 구매하자. 발권역과 출발역은 달라도 관계없다.

◇"다리가 아파요"…자유석 활용해 앉아가기
내일로 티켓은 기본적으로 좌석 지정이 되지않는다. 이럴 땐 '자유석'을 이용하자. 평일 △ITX-새마을 6호차 △새마을호 5호차 △ITX-청춘 경춘선 4호차 △경부선 6호차에서 자유석을 이용할 수 있다. 무궁화 호 4호차는 카페 칸이다. 코레일 톡 플러스 앱을 깔면 열차 시간표와 실시간 좌석 현황을 알 수 있다.

올해의 경우 일반 내일로와 더불어 '프리미엄 내일로'를 5일권 11만원, 7일권 1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 경우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편도 2번에 한해 KTX 좌석을 지정받아 이용할 수 있다.

◇내일로 커뮤니티 활용…밥동무·여행동무 찾기
내일로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할수록 여행은 풍요로워진다. 네이버의 '바이트레인'이 대표적인 내일로 인터넷 카페다. 전국의 맛집 가운데 2인분 이상 만을 제공하는 곳도 있으니, 혼자 식도락 여행을 할 경우 커뮤니티에서 밥동무를 찾아 보자. 함께 레저를 즐길 여행 동무도 커뮤니티에서 만날 수 있다. 내일러(내일로를 하는 사람들)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식당과 숙소 등을 모아놓은 쏠쏠한 정보도 있으니,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하면 좋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