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레이언스, 제주대 산학협력 체결…"말 진료 영상장비·솔루션 개발"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입력 : 2017.07.17 11:16
폰트크기
기사공유
레이언스가 제주대에 지원하는 말 전용 디지털 엑스레이 '1012WCC' / 사진제공=레이언스
레이언스가 제주대에 지원하는 말 전용 디지털 엑스레이 '1012WCC' / 사진제공=레이언스
디지털 엑스레이 시스템·디텍터 전문기업 레이언스 (18,900원 상승350 -1.8%)가 제주대와 향후 말 진료에 최적화된 영상장비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산학 협력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레이언스는 제주대의 말 전문병원에 '우리엔 PMS'(Patient Management System) 등 말 전용 '디지털 엑스레이'(Digital Radiography) 시스템과 진단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레이언스와 제주대는 해당 기기와 솔루션을 활용해 말 진료의 전문성을 고도화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레이언스는 이번 산학 협력을 계기로, 말 진단 영상장비의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레이언스는 반려동물 및 특수동물용 진단 솔루션 분야를 틈새 시장으로 보고, 이를 공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레이언스는 세계 최초로 72인치 촬영이 가능한 동물용 디지털 디텍터(DR) 시스템 '마이벳 테이블'(MyVet_Table-i72w)을 선보이며 북미 지역 대형 동물병원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현정훈 레이언스 대표는 "디지털 엑스레이 시스템 분야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동물용 시장 공략에 다각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신사업인 동물용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해 미래 성장동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광
이원광 demian@mt.co.kr

'빛과 빛 사이의 어둠을 보라'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