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캠시스, 블랙박스 기능 제공하는 AVM 시스템 특허 취득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7.07.17 15:26
폰트크기
기사공유

MTIR sponsor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전문기업 캠시스 (2,790원 상승115 -4.0%)가 사고영상 저장의 블랙박스 기능을 갖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시스템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허를 받은 ‘블랙박스 기능을 갖는 AVM 시스템 및 운용 방법’ 기술은 AVM을 통해 획득한 영상을 모니터링에 활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블랙박스와 같이 사고영상 및 정보를 저장해 보다 정확한 사고원인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카메라 시스템 기술이다.

기존 AVM시리즈는 별도의 블랙박스 설치가 필요한 반면, 이번 특허기술을 적용할 경우 AVM 설치만으로도 블랙박스 기능까지 한번에 구현 가능하다. 블랙박스의 설치를 위한 차량 내부 별도 공간 이 필요 없는 장점이 있다.

또 차량의 전·후·좌·우 4개 카메라로부터 생성된 AVM의 탑뷰(Top View)영상과 충돌감지센서로 사고여부를 판단해 정확한 사고시점의 영상을 확보할 수 있으며, 사고차량의 충돌방향과 과실률, 차량번호, 양측 차량 속도와 같은 정보를 함께 저장한다는 점에서 보다 확실한 사고 경위를 판단할 수 있다.

박영태 대표는 “AVM은 정밀한 영상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차량주변의 모니터링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 운행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며 점차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번 특허기술을 포함한 응용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