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중기부, 소상공인협동조합 육성사업 추진

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 설립 및 수출 지원

머니투데이 김하늬 기자 |입력 : 2017.08.13 06:00
폰트크기
기사공유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협동조합의 협동을 촉진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 육성사업'과 '글로벌 소상공인협동조합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두 사업은 상대적으로 정부 지원이 취약했던 협동조합들이 조합간 시너지를 발휘하고 수출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신설됐다.

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 육성사업은 연합회 설립과 운영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동조합 업종 및 업계 실태 파악을 위한 조사연구비용, 조합원 교육비용 등을 최대 1000만원까지(정부 부담 70% 이내) 제공한다. 연합회 운영 지원을 위한 운영비, 공동사업 내실화를 위해 필요한 마케팅 및 제품개발비용 등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글로벌 소상공인협동조합 육성사업은 수출을 희망하는 조합을 대상으로 수출 역량을 진단하고, 수출 관련 제반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출전문가가 수출을 희망하는 협동조합을 직접 방문해 수출역량 수준을 진단하고, 이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실제 수출이 발생하거나 수출 준비 중인 협동조합은 해외 인증 및 마케팅 비용을 최대 1000만원까지(정부 부담 90% 이내) 지원한다. 2013년 이후 소상공인협동조합 활성화 사업에 지원을 받은 조합이면 신청 가능하다.

김하늬
김하늬 honey@mt.co.kr

'하늬바람'이라는 제 이름처럼, 바람의 체력을 가졌습니다. '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