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산업은행, 고려인 대학생 초청 간담회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입력 : 2017.08.13 11:04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동걸(맨 뒷줄 가운데) 산업은행 회장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고려인 대학생과의 간담회에서 참여 학생들과 한자리에 모여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산업은행<br />
이동걸(맨 뒷줄 가운데) 산업은행 회장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고려인 대학생과의 간담회에서 참여 학생들과 한자리에 모여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산업은행
KDB나눔재단은 지난 11일 산업은행 본점에 고려인 대학생 32명을 초청해 이동걸 회장과 '미래의 리더(Future Leader)'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2017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나의 뿌리와 나의 문화', '글로벌 리더가 되는 길' 등 다양한 주제로 이 회장과 학생들의 토론이 이뤄졌다.

이 회장은 "올해는 고려인 강제이주 80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라며 "산업은행은 중앙아시아 고려인 인재를 발굴해 한국과 중앙아시아를 연결하는 글로벌 인재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2012년 고려인 대학생들의 방한을 계기로 KDB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려인 학생들은 한국어 교육과 문화예출 체험, 리더십 교육 등을 받게 된다.

올해까지 8번의 연수에서 188명이 수료했으며, 이중 30여명은 서울대와 카이스트 등 대학원에 진학했다.

변휘
변휘 hynews@mt.co.kr

머니투데이 증권부 변휘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