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사법개혁 심포지엄(~9/20 오전)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경남과기대 총장, 지역중심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참가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입력 : 2017.08.22 19:02
폰트크기
기사공유
경남과기대 총장, 지역중심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참가
국립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김남경 총장이 22일 국회 본관에서 전국 19개 대학 총장들과 해당 대학이 소재한 28개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대학 총장들은 새 정부의 '지역거점 국립대와 지역 강소대학 집중 육성 공약'과 국립대학 발전을 위한 현안 해결에 지역구 국회의원들이 앞장서 지원해 줄 것 등을 요청했다.

경남과기대 김남경 총장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지역경제가 살아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지역에 뿌리내린 지역대학이 반드시 제 역활을 다해야 진정한 지역균형발전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이번 의원 초청 간담회에서 각 대학 총장들은 한결같이 2018년 국립대 지원 예산에 지중대분 500억 반영, 구조조정 평가에 지중대를 포함한 국 공립대 정원 감축 불가, 지역인 제할 당제 법안 통과 등을 건의했다.

한편 간담회를 주관한 지역중심 국·공립대학은 금오공대를 비롯해 강릉원주대, 경남과학기술대, 공주대, 군산대, 목포대, 목포해양대, 부경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대, 순천대, 안동대, 창원대, 한경대, 한국교원대, 한국교통대, 한국체육대, 한국해양대, 한밭대 등 총 19개 대학이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1개의 소셜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트위터 로그인zon4ram  | 2017.08.22 21:49

식물들은 신체의 일부를 잘라서 땅 속에 심으면 대부분 뿌리를 내리고 또 하나의 독립된 생명체로 잘 자라난다. 인간도 장기를 잘라서 기증하면 장기의 주인은 사망해도 장기는 다른 사람에게 ...

소셜댓글 전체보기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