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사법개혁 심포지엄(~9/20 오전)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코디엠, 노르웨이 기업과 항암제 개발..파이프라인 확대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7.08.31 09:22
폰트크기
기사공유
바이오 플랫폼 코디엠 (1,130원 상승60 -5.0%)이 노르웨이 바이오 기업인 앨리스 그룹(Alice Group)과 미세조류 추출물의 아시아 지역 독점 판매권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코디엠은 노르웨이 국가기관인 노르웨이바이오연구소(NIBIO)와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미세조류를 이용한 항암치료제 연구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글로벌 항암제 시장 진출에 있어 또 하나의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노르웨이산 고품질 고순도의 바이오 원료를 통해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 바이오 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의 자료에 따르면 미세조류는 항산화, 항암 등의 다양한 생리 활성 기능을 도와주며 암세포의 증식 억제를 활성화시켜 암 예방 물질 및 치료제 개발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특히 이번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노르웨이산 미세조류 원료는 기존의 제품과는 달리 고순도, 고품질의 제품으로 건강식품이나 화장품의 원재료로 주로 사용되던 기존 시장뿐만 아니라 제약 분야에서도 원재료로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코디엠은 지난 4월부터 노르웨이산 연어를 수입하고 솔트앤스모크가 유통, 판매하는 방식으로 국내 연어 시장에서 자리매김하였다. 이번 바이오 원재료의 아시아 독점 공급부터 연어 추출물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의 수입 및 판매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코디엠 관계자는 “항암제 치료 시장에서 원료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미세조류 및 연어추출물을 통한 사업을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정착시켜, 코디엠이 바이오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1개의 소셜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트위터 로그인omgwtfbbqhax1  | 2017.08.31 14:57

세력새끼들이 또 언론과 짜고 개미들 상대로 사기치네. 이 기사 읽고 돈잃은 사람들 상대로 손해배상 해라.

소셜댓글 전체보기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