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고려사이버대, '감동의 마라톤대회' 자원봉사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입력 : 2017.09.04 18:29
폰트크기
기사공유
고려사이버대, '감동의 마라톤대회' 자원봉사
고려사이버대학교는 학생 120여 명과 김진성 총장이 지난 3일 개최된 '감동의 마라톤대회' 자원봉사단으로 활약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최하고 S-Oil이 후원하는 제 1회 감동의 마라톤대회는 여의도 이벤트 광장에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장애인 여가 및 스포츠 분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총 700여 명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초보자를 위한 5㎞코스, 10㎞코스와 중급자를 위한 하프코스를 뛰었다.

고려사이버대 김진성 총장과 교직원을 비롯해 재학생 120여 명 자원봉사단은 지체장애 서포터로 마라톤 대회에 동참했다. 이들은 선수들의 안전과 원활한 진행을 위해 행사라인을 정리하며 더위에 지친 참가자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손수 물과 수건을 나눠주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김진성 총장은 "오늘 이 행사가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 세계에 감동을 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려사이버대 김병묵 총학생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되는 감동의 현장에 함께 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려사이버대 학생들의 사회봉사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학생 충원률 100.7%, 신입생 충원률 72.4%로 사이버대 중 최고의 학생만족도를 기록한 고려사이버대는 사람중심 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