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지방자치 정책대상 (~10/15)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강원도 선생님은 너야 너!"…현직 교사들 춤춘 이유는?

강원도교육청 3년연속 초등교원선발인원 미달…"예비교사 지원 독려" 홍보 뮤비 제작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입력 : 2017.09.14 11:31
폰트크기
기사공유
/사진=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캡처
/사진=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캡처
강원도교육청이 2018학년도 초등교원 선발을 앞두고 예비교사들의 지원 독려를 위해 현직 교사들이 등장한 패러디 뮤직비디오 ‘너야 너’를 제작, 지난 13일 공개했다.

앞서 지난달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가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교대생 10명 중 3명은 아무리 근무수당을 인상해도 섬과 시골 등 도서벽지(島嶼僻地)에서는 일하고 싶지 않다고 응답했다.


예비 교사들의 도서벽지 기피현상에 따라 강원도교육청의 초등교원 선발인원 공고에 지원한 이들은 3년 연속 미달이었다. 지난해 강원도교육청 초등교사 258명 선발 공고에는 147명만 지원해 최종 108명이 선발된 바있다.

이에 따라 강원도교육청은 현직 교사들이 나선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2018학년도 초등교원 선발인원 공고를 하루 앞둔 지난 13일 강원도교육청은 ‘강원도 선생님은 너야 너’를 공개했다.

해당 곡은 Mnet 인기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의 ‘픽 미(Pick me)’,‘나야 나’를 재미있게 개사했다. 가사는 "강원도 선생님은 너야 너! 너야 너!" "임용을 기다려온 너야 너! 너야 너!" "아이들 가르칠 사람 너야 너! 너야 너!" "마지막 단 한 사람 너야 너! 너야 너!" 등의 표현으로 구성됐다. 현직 교사들이 직접 춤을 추며 홍보에 나선다.

강원도교육청은 이를 통해 강원도 교직 사회 내 조직문화가 권위적이라는 편견을 해소하고 예비 교사들의 지원을 독려했다.

강원도교육청의 초등교사 임용시험 원서 접수일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중등교사 임용시험 원서 접수일은 다음달 23일부터 27일까지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