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고려사이버대-고려대, 공학교육 협력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심현영 기자 |입력 : 2017.09.20 14:52
폰트크기
기사공유
고려사이버대-고려대, 공학교육 협력
고려사이버대학교와 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은 지난 19일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에서 공학교육 보편화에 기여하고자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고려사이버대는 현재 국내 사이버대 중 최대 규모 공학부를 갖췄다. 지난 2012년 이공계학과 실습교육 환경을 온라인에서 구현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반 가상실험실을 구축했다. 이후 2013년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를 개설해 사이버 공학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에는 고려대 공과대학과 협약해 미래사회에 맞는 공학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공학시설을 상호 교류하는 융합형 공학교육 서비스를 강화한다.

고려사이버대 김진성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다"며 "온라인 강의 촬영이나 기법 등 고려대 공과대학에서 필요로 하는 사이버 기술이 있다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려대 정진택 공과대학장은 "이번 협약으로 K-MOOC 과목 개발을 함께 하게 돼 든든하다"며 "온라인 교육의 강자인 고려사이버대와 오프라인 공학교육 강자 고려대가 서로 장점과 지혜를 나누며 상호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는 이번 협약으로 고려대 공과대학 K-MOOC 과목 개발을 지원하며, 학생들이 해당 과목을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에서 수강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향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공학교육 실험실과 시스템 사용 및 공학교육 관련 포럼, 학술대회, 공동연구와 같은 학술교류와 양 기관 재학생·교원 연수 및 실습 등 인적교류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려사이버대는 공학교육 서비스를 확대하고 미래시대를 선도할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도모한다.

고려사이버대는 지난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대학교로 선정돼 고등학교 졸업생에게 취업과 학업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공학교육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사이버대 중 유일하게 클라우드 환경에 가상실험실을 구축해 공학실험을 언제든 가능하게 함으로써 공학교육 혁신에 이바지하고 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