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필리핀서 한국인 50대 숨진 채 발견…용의자는 20대 아들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입력 : 2017.10.11 15:12
폰트크기
기사공유
삽화=임종철 디자이너
삽화=임종철 디자이너
필리핀에서 50대 한국인 남성이 사망한 채 발견됐다.

11일 뉴시스에 따르면 전날 오전 필리핀 중부 일로일로 시의 한 아파트에서 한국인 남성 A씨(57)가 사망한 채 발견됐다고 현지방송 ABS-CBN이 보도했다.

필리핀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엎드려 누운 채로 발견됐으며 몸 위에는 얇은 밧줄이 놓여 있었다.

경찰은 살해 용의자로 A씨의 아들 B씨(25)를 체포해 기소했다. 현재 B씨는 경찰 유치장에 수감돼 있다.

경찰은 A씨가 이날 오전 6시30분쯤 필리핀 북부 벵게트주 바기오에서 돌아온 후 아내, 아들과 소란을 피우던 중에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필리핀 경찰 관계자는 "A씨가 그의 아내에게 흉기를 겨눴고, 아들이 이를 막으려 했던 것으로 파악된다"며 "현장에 있던 얇은 밧줄과 깨진 접시 조각 등을 미루어보아 A씨는 폭행치사를 당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B씨의 손에는 밧줄 자국이 남아있었다.

현장을 목격한 가사도우미의 진술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쯤 A씨 가족이 집에 온 가사도우미에게 구급차를 불러 달라고 요청했다. 가사도우미는 A씨 부부가 평소에도 자주 싸웠다고 진술했다. A씨는 일로일로, 마닐라, 바기오 등에 여러 사업체를 소유한 사업가로 알려졌다.

한편 올해 필리핀에서 교민이 살해된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지난 4월 세부 라푸라푸시에 거주하던 교민 C씨(47)가 현지 강도가 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됐다. 필리핀 경찰은 C씨 집 인근에서 용의자 D씨(28), E씨(38)를 체포했다.

이영민
이영민 letswin@mt.co.kr

안녕하십니까. 모바일뉴스룸 모락팀 이영민입니다. 국내외 사건·사고와 다양한 이슈, 트렌드를 전하겠습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1개의 소셜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트위터 로그인lsy4972  | 2017.10.11 20:56

에효..

소셜댓글 전체보기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