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예탁결제원, 12월부터 전자투표·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 |입력 : 2017.10.13 11:37
폰트크기
기사공유
한국예탁결제원이 오는 12월20일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정부정책 및 인터넷 이용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예탁결제원은 모바일 서비스 제공 및 이용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본인확인 및 의결권 행사시 필요한 공인인증서에 은행용 공인인증서가 추가하고 전자위임장 업무에서 집중투표제 및 의결권 불통일행사가 가능하도록 하는 규정을 신설했다.

집중투표제는 2인 이상의 선임을 목적으로 하는 총회 소집이 있는 경우 각 주주는 1주마다 선인할 이사의 수와 동일한 수의 의결권을 가지며 그 의결권은 이사 후보자 1인 또는 수인에게 집중하여 투표하는 방법으로 행사 가능한 제도다. 의결권불통일행사는 주주가 2주 이상의 의결권을 가지고 있는 때에 이를 통일하지 않고 행사할 수 있는 제도다.

전자투표제도 전자위임장 제도를 이용하고 있는 회사는 8월 현재 각각 727개사, 716개사다. 코스피시장에서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한 회사는 전체의 46%에 불과하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현대 PC 기반으로만 구축된 전자투표시스템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확정하면서 주주 및 발행회사의 시스템 접근성과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