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69.38 666.34 1130.80
보합 26.17 보합 15.44 ▲7.4
-1.25% -2.26% +0.66%
양악수술배너 (11/12)KB설문배너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링커블, 커뮤니티 카셰어링 서비스 네이비(NEIVEE)로 공유경제 선도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입력 : 2017.10.20 17:13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남수, 김홍균 대표 인터뷰

“이웃(Neighbor)과 차(Vehicle)가 만나 탄생한 네이비는 같은 삶의 기반을 가진 이웃, 동료들과 함께 쓰는 커뮤니티 카셰어링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내가 사는 아파트 주차장, 일하는 오피스 주차장에서 필요한 차량을 원하는 만큼 내 차와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공유경제 시스템과 차별화 됩니다.” ㈜링커블 이남수, 김홍균 대표의 말이다.

(왼쪽부터) 이남수, 김홍균 링커블 대표/사진제공=(주)링커블
(왼쪽부터) 이남수, 김홍균 링커블 대표/사진제공=(주)링커블
㈜링커블이 선보이는 네이비(NEIVEE)는 오피스, 아파트 등에서 삶의 기반을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차를 함께 사용하는 ‘커뮤니티형 카셰어링 서비스’이다. 최근 글로벌 공유 오피스 위워크서울 전 지점을 시작으로 강남 레미안힐즈와 서울숲 트리마제에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남수 대표는 “공유 오피스, 아파트와 주상복합단지에 네이비가 서비스 되고 있다”며 “네이비는 내 차 한대를 위한 각종 유지비용을 걱정할 필요 없고 매번 같은 차를 탈 필요도 없으며, 차량 관리를 신경쓸 필요도 없고 택시비보다 저렴하다”고 말했다.

김홍균 대표는 “차를 구입하자마자 감가상각비가 발생하며 구입 이후에도 많은 비용을 내며 유지해야 한다”며 “네이비를 통해 BMW, 벤츠, 재규어 등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 차량을 때와 용도, 장소에 따라 선택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카셰어링  네이비(NEIVEE) 서비스 내용/사진제공=(주)링커블
커뮤니티 카셰어링 네이비(NEIVEE) 서비스 내용/사진제공=(주)링커블
링커블은 네이비 만의 차량관리 시스템 ‘GREEN’을 통해 네이비로 운행되는 모든 차량을 항상 지켜보며 세차와 정비를 관리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방문 세차서비스 ‘페달링’과 차량관리서비스를 제휴해 공유 차량의 오염 정도와 관리 주기에 따라 세차 옵션을 선택적으로 개진하는 전문적인 차량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비브 컴퍼니와 함께 계절마다 다른 네이비 만의 새롭고 기분 좋은 향도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대여·반납 존을 설정할 필요 없이 지정된 거점에서 바로 탈 수 있다는 것도 네이비의 강점이다. 복잡한 지도와 디자인은 배제하고 메인 화면은 내 커뮤니티에서 탈 수 있는 차량 목록과 이용 가능한 시간, 몇층 주차장에서 탈 수 있는지 등 직관적인 정보에 초점을 맞췄다. 요금은 커뮤니티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외근이 많은 거점에서는 주중 낮시간에 미니를 3시간 빌리는 요금이 택시 왕복요금보다 저렴하다.

이남수 대표는 “앞으로 자전거, 캠핑도구 등 다양한 아웃도어크루와 함께 각종 액티비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차량용 유모차, 카시트 등 편의적인 장비를 도입할 예정”이라며 “추후 원룸이나 빌라, 고급 오피스텔 등에도 차를 소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인 네이비를 점차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기&창업팀 허남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nyheoo@mt.co.kr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IT, 스타트업을 담당 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