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KLA 대한민국 법무대상 고용노동부 청년내일 채움공제 (~1207)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광운대, 창업타운 SNK-스테이션 개소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입력 : 2017.10.24 12:57
폰트크기
기사공유
광운대, 창업타운 SNK-스테이션 개소
광운대학교는 지난 23일 오후 지하철1호선 광운대역사에서 '광운대역 창업타운, SNK-스타트업 스테이션 개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운대 창업타운의 시작을 알리고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함이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날 광운대 천장호 총장을 비롯해 인덕대학 윤민영 총장, 삼육대 오덕신 부총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광운대역 김석태 역장, 김학진 서울시 도시계획국장 등이 참석했다.

광운대는 지난해 11월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에 선정됐다.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청년 지원 사업 중 하나로 대학 자원과 공공 지원을 결합해 대학 주변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거점으로 바꾸는 신개념 도시재생 모델이다.

광운대는 지역공존·공감 창조경제 캠퍼스타운 조성을 목표로 창업거점공간을 만들어 ICT·융합 분야 원스톱 창업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광운대는 노원구청, 지역주민 등과 올바른 협력체계 구축으로 주체들 간 상호공생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지역 활성화와 도시재생 성공 모델을 만든다. 또한 지역 창업 허브로써 SNK-VITAMIN 센터 설립 및 이를 기반으로 대학, 지역 연계 창업교육 및 지원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한 광운대역과 광운대 캠퍼스 사이 공간을 창업문화 특성화 거리로 조성하는 등 광운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계획도 추진한다.

특히, 이번에 개소하는 SNK-스타트업 스테이션을 통해 창업에 관심을 가진 지역주민과 대학생 및 청년창업가에게 필요한 하드웨어 인프라를 제공하고, 정보 공유 및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창업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한다.

광운대 천장호 총장은 "SNK-스타트업 스테이션은 지역에서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를 육성하고 지역주민, 학교, 지자체가 함께 건강한 창업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설립한 공간"이라며 "이번 개소식을 시작으로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자유로운 창업문화가 조성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