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과학창의연례컨퍼런스’ 개막…미래 인재상 논의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입력 : 2017.11.07 13:59
폰트크기
기사공유
'2017 과학창의 연례컨퍼런스'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박태현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2017 과학창의 연례컨퍼런스'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박태현 이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17 과학창의 연례컨퍼런스’가 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소통과 인재양성’을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선 인천대 조동성 총장이 ‘천재는 어떻게 창조하는가’, 미네르바대학 켄 로스 아시아디렉터가 ‘교육혁신-비판적 지혜 양성법’을 주제로 기조강연했다. 이어진 6개의 분과세션에서는 과학소통 및 시민참여형 과학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소개됐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상, 미래 직업에 따른 교원양성,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의 현재와 미래 등에 대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일본과학기술진흥기구(JST) 아키라 코다 이사를 비롯한 과학기술·교육 전문가, 과학문화·교육에 관심있는 교사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박태현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준영
류준영 joon@mt.co.kr twitter facebook

※미래부 ICT·과학 담당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1개의 소셜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트위터 로그인zon4ram  | 2017.11.07 21:33

허공에 떠있는 물체는 질량과 상관없이 힘이 작용하면 운동해야 한다. 지구에 작용하는 만유인력은 똑같이 태양에도 작용하는데 태양은 공전하지 않는다는 것은 모순이므로 기존의 우주 이론을 ...

소셜댓글 전체보기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