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인하대-나사, 우주관련 개방형 연구조직 설립 추진

머니투데이 인천=윤상구 기자 |입력 : 2017.11.13 11:36
폰트크기
기사공유
인하대학교는 나사 랭글리 연구소(NASA Langley Center)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심우주탐사 국제공동연구센터를 개방형 플랫폼 연구형태로 확장해 지자체와 정부 등이 함께 국제우주탐사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연구조직(MIST)을 설립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랭글리 연구소와의 우주개발협력서(SAA) 협정체결에 따른 것으로 대학-나사-지자체-정부-기업이 연계해 우주탐사기술을 기초단계부터 담당하는 미국 JPL(Jet Propulsion Laboratory)을 모델로 삼았다.

인하대는 MIST를 통해 신개념 우주탐사체 기초·응용 연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항공우주연구단지 구축과 전문연구인력 육성으로 아시아 연구·교육·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인하대는 지난 7일 인하대에서 열린 국제우주과학기술 심포지엄에서 MIST 설립을 비롯한 다자간 협력에 대한 논의와 함께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바 있다.

최순자 총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협정 기간에만 이뤄지는 연구가 아닌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차세대 산업으로 우주항공산업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