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캠시스, 3Q 매출 1282억원..'역대 최고 분기 매출 달성'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7.11.14 18:55
폰트크기
기사공유

MTIR sponsor

휴대폰용 카메라모듈 전문기업 캠시스 (2,530원 보합0 0.0%)가 3분기 매출액 1282억원, 영업이익 32억원으로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실적은 주요 고객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호조와 고화소 제품의 공급물량 확대 덕분이다. 고화소·고기능 위주로 제품믹스(Product Mix) 개선이 이루어짐에 따라 ASP(평균 판매단가)가 상승했다.

캠시스 관계자는 "전분기와 비교해 카메라모듈 공급수량은 9.5% 증가한 데 반해, 실제 매출액은 약 17%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갤럭시 노트8, S8 모델의 전면에 탑재되는 8메가 AF(자동초점기능) 카메라모듈 공급 증가와 더불어 J시리즈 등 중저가 스마트폰 모델의 전ㆍ후면에 들어가는 13메가급 이상의 고화소 제품 공급 비중이 38%까지 증대됐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특히 3분기 영업이익은 중국공장의 카메라모듈 생산물량을 베트남공장으로 전량 이관하면서 발생한 일시적 생산구조 개편비용이 일부 반영됐음에도 불구하고, 베트남공장의 안정화를 통해 수율 및 생산성이 향상되면서 직전 분기대비 68% 증가한 32억원의 이익을 실현했다.

박영태 대표는 “4분기 카메라모듈 사업부문의 듀얼카메라 양산과 신규사업부문의 초음파 지문센서 기술라이선스에 따른 선급 기술료 수입이 예상돼, 역대 최대 연 매출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연내 생산구조 개편이 완료됨에 따라, 향후 수익성도 지속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