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 발전소’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진경진 기자 |입력 : 2017.11.15 12:27
폰트크기
기사공유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 발전소’ 세미나 개최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HJ컨벤션센터에서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 세미나에선 성공적인 은퇴를 위한 월세의 경제학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첫 시간은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이 ‘금융자산으로 월세를 받자’라는 주제로 금융상품을 이용해 노후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함영진 부동산114 리서치센터장은 ‘부동산 임대시장 정책 및 시장 트렌드 분석’에 대해 강연한다. 최근 부동산 임대 관련 정부정책을 분석하고 시장 현황에 대한 내용이다.

세미나의 세부내용과 신청방법은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와 은퇴연구소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행은발(행복한 은퇴발전소)’이라는 이름으로 작년부터 노후 준비 팟캐스트(http://www.podbbang.com/ch/11586)를 운영, 다양한 노후준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경록 소장은 “노후에는 월세 같이 지속적인 현금 유입이 중요해지고 투자할 자산을 고를 때도 가격상승보다 이후 발생하는 소득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며 “이번 세미나는 금융자산과 부동산 등을 활용해 노후에 지속적인 현금흐름을 얻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진경진
진경진 jkjin@mt.co.kr

제보와 고견 모두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