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효성, 터키 데님업체와 손잡고 유럽 공략

터키 보사와 프랑스 파리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 참가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입력 : 2017.11.15 10:36
폰트크기
기사공유
14~1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에서 효성이 터키 데님업체 보사와 함께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적용한 'X-play 스트레티 콜렉션'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효성
14~15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에서 효성이 터키 데님업체 보사와 함께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적용한 'X-play 스트레티 콜렉션'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효성
효성 (129,500원 상승4000 -3.0%)이 터키 데님(두꺼운 면직물의 일종) 원단업체 '보사'(Bossa)와 손잡고 유럽 프리미엄 데님 시장을 공략한다.

효성은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에 보사와 함께 참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행사는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 최신 데님 스타일과 소재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서 효성은 보사와 함께 자사의 데님용 신축성 섬유인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적용한 'X-play 스트레치 콜렉션'을 선보였다.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사용한 데님은 기존의 가로 방향으로만 늘어나던 데님과는 달리 가로와 세로방향 모두 늘어나 착용자의 체형을 자연스럽게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높은 활동성과 편안함을 준다.

보사의 X-play 스트레치 데님은 유럽 최고 섬유연구소 호엔슈타인의 3D 바디스캐닝을 통해 무릎이나 엉덩이 주변에 들뜨는 주름없이 완벽한 핏을 나타낼 수 있다는 점을 증명했다.

효성 관계자는 "터키는 연간 약 260억 달러 규모의 의류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 중 3분의 2는 유럽으로 수출하고 있다"며 "보사와의 협업은 유럽 프리미엄 데님 시장 공략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사는 지난해 약 53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한 터키 최고의 데님 원단업체이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