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캠코, '드론 활용 토지조사시스템' 특허등록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입력 : 2017.11.15 14:14
폰트크기
기사공유
/자료제공=캠코
/자료제공=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국유재산 조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토지 조사 시스템'을 특허 등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드론을 활용한 토지 조사 시스템'은 지난 2년간의 연구 끝에 고안한 시스템으로서 이번 특허 등록으로 △드론을 활용한 대규모 지역 측량 △데이터 처리를 통한 고정밀 영상 지도 생성 △활용현황 판독 등에 대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을 계기로 캠코는 드론영상 처리 및 판독을 위한 전산시스템을 구축하고 드론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국유재산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드론영상은 항공 또는 위성 영상과 달리 측량오차가 3~10cm 수준의 고정밀․고해상도의 영상지도로 정확하고 신속한 재산조사가 가능하다.

특히, 특허 취득으로 내년부터 시작되는 ‘국유재산 총조사’ 업무를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공공기관으로서 드론 활용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국유재산 관리·개발 전문기관으로서 그동안 재산관리 노하우와 역량을 축적해 왔다"며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해 드론영상 분석․판독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는 등 일하는 방식의 지속적인 혁신으로 국유재산 관리체계 선진화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학렬
이학렬 tootsie@mt.co.kr

머니투데이 편집부, 증권부, 경제부, 정보미디어과학부, 이슈플러스팀 등을 거쳐 금융부 은행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