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캠코, 채무자 재기 지원 '내 일 만드는 창업아카데미' 개최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입력 : 2017.11.15 14:38
폰트크기
기사공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15일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한 ‘2017 캠코 창업아카데미’에 창업 준비자들이 참석해 강의를 듣고 있다. / 사진제공=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15일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한 ‘2017 캠코 창업아카데미’에 창업 준비자들이 참석해 강의를 듣고 있다. / 사진제공=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15일 오후 캠코 서울지역본부에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 의지가 있는 캠코 채무관계자 80여명을 대상으로 내 일(job)을 만드는 '2017 캠코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금융취약계층의 재기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창업지원 유관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참여해 △미래 新직업 및 新창업 △소상공인 종합지원 사업 △점포체험 등을 통한 창업 준비 등 기관별 특화된 창업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 창업전문가 특강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전략을 소개하고, 참가자에게 적합한 창업지원 제도를 매칭해 각 기관별 창업 컨설턴트와 일대일 상담을 실시했다. 특히, 교육수료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창업을 지원한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캠코의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채무부담 경감뿐 아니라 창업을 통해 실질적으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내실화해 금융취약계층이 사회 내 새로운 경제주체로서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학렬
이학렬 tootsie@mt.co.kr

머니투데이 편집부, 증권부, 경제부, 정보미디어과학부, 이슈플러스팀 등을 거쳐 금융부 은행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