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도쿄 on Air] 日 이나바 감독 "한국 이기고 싶은 마음 아주 강하다" (일문일답)

머니투데이 도쿄돔(일본)=한동훈 기자 |입력 : 2017.11.15 15:56
폰트크기
기사공유
왼쪽부터 일본 이나바, 대만 홍이중, 한국 선동열 감독 /사진=스타뉴스
왼쪽부터 일본 이나바, 대만 홍이중, 한국 선동열 감독 /사진=스타뉴스

"이기고 싶은 마음이 아주 강하게 든다."

일본 이나바 아쓰노리 이번 대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이나바 감독은 15일 한국 선동열, 대만 홍이중 감독과 함께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2017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다음은 이나바 감독과 일문일답.

-선수들에게 어떤 당부를 했나.

▶이번에 미야자키 합숙 형태로 연습을 했다. 젊은 선수들이라 활력이 넘친다. 하나가 돼 열심히 했다. 선수들에게는 "일본 국기를 내걸고 싸운다는 것은 승리를 해야하는 것이다, 이기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며 경기에 임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타선의 핵심은?

▶일본도 기동력 제대로 발휘하겠다. 야마카와 4번을 중심으로 곤도, 우에바야시 세 선수가 클린업이다. 타선을 제대로 짜보고 싶다.

-어떤 경기 운영할 계획인지

▶한국, 대만이 이번에 타격이 좋다. 어쨌든 투수를 중심으로 수비 야구를 하면서 어떻게 득점할 것인가, 그런 부분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한국 타선은 어떻게 평가하나.

▶한 방 치면 넘어갈 것 같은 타자가 예전에는 많았다. 이번에는 홈런이 아니라 정확도가 좋은 타자들이 많다. 잘 맞추는 능력이 뛰어나다. 예전보다 많이 바뀐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전에 임하는 각오는

▶이기고 싶은 마음이 아주 강하다. 한국하고는 많은 경기를 했다. 평소보다 더 힘이 들어간다고 할까요, 이기고 싶다 그런 마음이 더 강하게 든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