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한국연금학회 연금문화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진경진 기자 |입력 : 2017.12.08 10:36
폰트크기
기사공유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왼쪽)과 김재현 한국연금학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왼쪽)과 김재현 한국연금학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지난 7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열린 한국연금학회 정기총회에서 ‘2017년도 연금문화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성공적인 자산관리와 노후준비를 위한 연구·교육, 콘텐츠 제작 활동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금문화대상'은 한국연금학회가 국내 연금제도 발전 및 은퇴문화 성숙화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 시상하는 상이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2004년 투자교육연구소인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와 미래에셋퇴직연금연구소가 합쳐져 2013년 1월 출범했다.

각종 노후 대비 리포트를 발행하고 국내 최대 규모로 은퇴 대비 자산관리 정보를 축적하고 있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다양한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노후준비 교육에도 앞장서 왔다.

연구소는 출범 이후 축적된 연구역량을 활용해 은퇴리포트와 은퇴 전문 잡지를 발간하고 있으며 매년 은퇴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서베이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노후 준비 팟캐스트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운영하며 일반인도 쉽게 은퇴 관련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했다. 페이스북과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서도 다양한 노후 대비 정보를 제공 중이다. 내년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영상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소장은 "그동안 연구소는 자산관리와 노후준비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앞으로 모바일이나 SNS를 통해서도 다양한 사람들이 은퇴와 연금 콘텐츠를 손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경진
진경진 jkjin@mt.co.kr

제보와 고견 모두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