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스파크랩, 유니버설뮤직과 음악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입력 : 2017.12.08 09:36
폰트크기
기사공유
스파크랩, 유니버설뮤직과 음악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스타트업(초기 벤처기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그룹이 유니버설뮤직 그룹(UMG)과 함께 음악 관련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최근 UMG는 최근 음악 관련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액셀러레이터 인게이지먼트 네트워크'를 조성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스파크랩은 스파크랩 서울, 스파크랩 타이페이를 해당 네트워크에 합류시켜,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음악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에 협력할 계획이다.

음악 기반 엔터테인먼트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유니버설뮤직 그룹은 음악 산업 분야의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스타트업 평가 및 선발은 물론, 디지털 음악 분야의 전문가를 통한 멘토링을 제공하며 성장 지원에 참여한다.

스파크랩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졸업 기업 중 80%가 평균 350만 달러 이상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이런 성공적인 프로그램 운영의 노하우를 반영해 음악 산업에 보다 경쟁력 있는 신생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육성할 예정이다.

김유진 스파크랩 서울 공동대표는 "UMG와 함께 음악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함께 진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유니버설뮤직 그룹의 참여가 음악 업계의 혁신을 유도하고 촉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서진욱
서진욱 sjw@mt.co.kr twitter facebook

묻겠습니다. 듣겠습니다. 그리고 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