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298.79 817.75 1129.20
▲0.87 ▼1.97 ▲5.1
+0.04% -0.24% +0.45%
MT 금융페스티벌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루미디아 게임즈에 공동 투자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입력 : 2018.01.03 11:09
폰트크기
기사공유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루미디아 게임즈에 공동 투자

스마일게이트 인베트스먼트가 센트럴투자 파트너스와 함께 루미디아 게임즈에 전략적 지분투자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이번 지분투자를 통해 스마일게이트와 루미디아 게임즈는 '슈퍼탱크대작전' 퍼블리싱 과정에서 쌓아온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전략적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슈퍼탱크대작전' 차기작 개발에 대한 지원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차기작의 퍼블리싱 계약 및 스토브 입점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루미디아 게임즈는 이장호 대표와 김영호 부사장이 이끌고 있는 게임 개발사다. 2017년 2월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 게임 '슈퍼탱크대작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각종 부품을 이용해 자신만의 탱크를 만들 수 있는 독특한 게임성으로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구글이 뽑은 '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에 선정되기도 했다.

남훈곤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팀장은 "루미디아 게임즈는 '슈퍼탱크대작전'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조립 샌드박스라는 자신만의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데 성공했다"며 "실시간 PVP를 핵심으로 한 차기작에서는 더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투자 소감을 전했다.

공동 투자를 진행한 박재찬 센트럴투자 파트너스 이사는 "차기작에 대한 글로벌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며 "스마일게이트의 지원을 통한 중소형 게임사의 새로운 성공사례가 되어 게임 생태계의 동반성장 모델이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